본문 바로가기

리뷰/여행

"후쿠오카 2박3일 자유여행" 혼자서 떠나기 <1일차>

반응형

제가 지난 8월말에 일본 후쿠오카를 혼자 다녀왔습니다. 혼자 떠나는 자유여행이다 보니 여행코스와 일정도 짜고 방도 예약하고 할게 많더군요. 

그래도 계획을 짜면서 설레이는 그 맛에 여행을 다니는 거 같습니다.

 

1일차 코스 

인청공항 → 후쿠오카공항 → 숙소 → 후쿠오카 타워 → 모모치 해변 → 스시로 → 숙소 복귀

 

저가 항공으로 싸게 티켓팅하다보니 비행기 시간이 오후출발 오전리턴이었습니다. 

후쿠오카에 도착예정시간이 거의 오후 4시라 첫 날 일정은 가볍게 짰습니다.

숙소는 아고다 어플로 예약했고 데이터는 도코모 유심칩을 사용했습니다. 

 

유심칩의 자세한내용은↓↓

 

 

일본여행 유심칩으로 데이터 마음대로 쓰기! (feat. 도코모 유심)

 

 

 

 

환전은 2박3일 경비로 2만엔을 했습니다. (숙소비 제외입니다.)

 

 

인청 공항에 사람들이 바글바글 하더군요.

 

 

해외여행이라 엄청 두근두근 했었죠. 여권도 이번 여행 덕분에 만들고ㅋㅋ 

체크인하는데도 정말 설렜습니다. 체크인은 여유있게 2시간 반 전에 하시길!

 

 

근데 하필 제가 간 날에 비소식이.....ㅠ 다행히 결항지연없이 바로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가 여행 갈 때 가장 설레이는 장소죠!

 

 

가 생각보다 많이 오네요. 걱정되네....

 

 

다행히 후쿠오카 하늘은 맑네요. 날씨가 정말 화창했습니다. 

 

 

 

공항에 엄청 화려한게 있더군요. 축제 때 사용하는 거라는데 이름이 뭔진 모르겠네요.

 

 

저는 텐진역으로 가야하기 때문에 후쿠오카 공항출구 2번에서 버스를 탔습니다. 버스를 타실려면 공항 1층에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이때 파파고 번역 어플 덕분에 쉽게 티켓을 끊었죠ㅎㅎ

 

 

한국어로도 적혀 있어 알아보기는 쉬우나 저처럼 혼자가시는 분들은 머리가 하얘져서 쉽게 헤맬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버스 한 번 잘못타면 진짜큰일나요. 텐진역으로 가는법이 쉽지만은 않네요ㅠㅠ

그래도 다행인게 버스 정류장에 일본인 한 분이 계속해서 승객들을 확인해주기 때문에 잘못탈 일은 거의 없습니다. 

저는 텐진행 티켓을 끊었습니다만 지하철로도 갈 수 있습니다. 

지하철로 가려면 공항에서 무료셔틀을 타고 후쿠오카 공항역까지 가야합니다. 제가 두개다 이용해본 결과 시간은 지하철이 더 빠르더군요. 

버스 배차가 30분이라;;;

 

 

버스 탈 때 너무 긴장해서 번호도 뽑았습니다ㅋㅋㅋㅋㅋ

일본 버스는 뒤로 탑승해서 앞으로 내리는 시스템인데 탑승할 때 번호표를 뽑아야 됩니다. 

그리고 내릴 때 번호에 부여된 가격을 내시면 되는데 저희나라처럼 돈을 거슬러 주지 않으므로 잔돈을 전부 준비하셔야합니다. 

버스가 정차했을 때 기사님께 1천엔 정도를 잔돈으로 바꿔달라고 부탁드려도 되구요.

 

 

공항에서만 1시간을 헤매서..... 저처럼 헤매시는 분들이 없길 바랍니다ㅠㅠ

정리하면 시내로 나가는 방법은 총 2가지. 버스 지하철입니다.

버스는 공항내에서 티켓을 끊고 지하철은 공항 셔틀을 타고 후쿠오카 공항역까지 이동 후 이용입니다. 저는 지하철을 추천드립니다.

 

 

텐진 버스 터미널에 내리자마자 목이 말라서 산 오렌지 물입니다. 은은하게 단맛이 느껴지는게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복숭아 물보다 맛있었습니다.

 

 

숙소텐진역에서 10분정도 거리라 참 좋았습니다. 

2017/09/13 - [리뷰/여행] - 후쿠오카 텐진역 근처 도미토리 숙소

 

 

버스를 타고 드디어 도착한 후쿠오카 타워!! 도착하니 6시가 훌쩍 넘었습니다. 모모치 해변에서 일몰도 보고 싶었는데ㅠㅠ 

그래도 타워에서 바라보는 야경이 정말 멋지네요.

 

후쿠오카 타워 알아보기↓↓

2017/09/13 - [리뷰/여행] - "후쿠오카 2박3일 자유여행" 꼭 가봐야 할 관광명소!! <후쿠오카 타워>

 

 

세븐일레븐에서 사먹은 메론빵 존맛!! 진짜 맛있습니다. 꼭 하나 사먹어보세요.

 

 

밤에 해변을 걸으니 힐링도 되고 좋았습니다. 모모치 해변은 조용한 매력이 있더라구요. 

모모치 해변 알아보기↓↓

2017/09/14 - [리뷰/여행] - "후쿠오카 2박3일 자유여행" 야경이 아름다운 <모모치 해변>

 

 

저녁은 100엔 스시, 스시로에서 먹었습니다. 저녁 시간때에는 기본 웨이팅이 30분 정도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시로 알아보기↓↓

 

2017/09/17 - [만든거먹기] - "후쿠오카 2박3일 자유여행" 저렴한 회전초밥 <스시로>

 

 

숙소로 돌아가는길에 밀크티를 하나 사서 갔는데 마셔보니 최악;; 제 입맛에는 별로였습니다. (근데 웃긴게 마시면 마실 수록 매력있긴 합니다.)

 

 

 

후기 : 일본어를 못하신다면 꼭 파파고 어플을 다운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간단한거 말이야 몸짓이라든가 영어로 가능하지만 자세한 사항은 번역을 사용해야 되니깐요. 환전은 1인 기준 1박 당 5천엔이면 충분한 듯 합니다. 비싼 식사나 쇼핑, 유니버셜만 안간다면 말이죠.

 

이 글이 재밌으셨다면 하단에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