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지하철, 버스 실시간 정보를 받아보자!<카카오맵>

반응형


카카오맵의 장점은 첫째로 버스와 지하철 정보를 실시간으로 연동 받아볼 수 있는 것이고, 둘째로는 정확한 GPS기능입니다. 

어플에는 50m 정도 차이가 날 수 도 있다고 하지만 제가 써본바로는 거의 일치합니다.(걸어다니는 경우)



1000만이나 다운 받았군요. 역시 믿고 쓰는 카카오!



주관적으로 봤을 때 대한민국 한에서 네비게이션 어플로는 1등인 것 같습니다.



어플내의 검색창에 가고자 하는 위치를 검색하면 현재 제 위치와의 거리차이를 보여줍니다.

오른쪽 하단에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현재 제 위치에서 도봉산역으로 갈 수 있는 모든 경로가 탐색이 됩니다.

여기서 카카오맵의 저력이 발휘되는데요, 가는데 걸리는 시간과 교통요금, 그리고 버스의 배차 또한 한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으니 정말 편하더라구요.



물론 네비게이션도 작동이 잘 됩니다. 제가 제주도에서도 사용해 봤는데 렌트카에 달린 네비보다 훨씬 좋더라구요. 

렌트카 네비는 정보 업데이트가 누락돼서 가게 위치가 좀 다르고 그러더군요. 

에 반해 카카오맵은 수시로 위치정보 업데이트가 되니 길을 잘못 찾을 일이 없습니다.



걸어서 가는 경우 빨간색으로 표시된 화살표를 두번 누르면 제가 바라보는 위치에 따라 지도가 이동하니 길 찾기가 정말 쉽습니다.



지하철배차 시간


자세한 정보까지 있으니 정말 없는게 없는 어플입니다.


후기 : 바쁜 아침에 카카오맵으로 정확한 정보를 받아보고 버스, 지하철을 놓치는 일이 줄어드니 시간도 절약되고 스트레스도 덜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교통어플로는 정말 좋은 어플인 거 같습니다.


정확성 : ★★★★ 간편함 : ★★★★★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하단에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