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든거먹기

민락2지구 떡볶이 맛집 <석관동 떡볶이>

반응형

뭔가 분식이 땡기는 하루라 떡볶이 가게를 찾아 다녔습니다.

민락2지구에는 떡볶이 집이 굉장히 많더군요.

신전떡볶이, 놀란떡볶이, 청년다방, 석관동떡볶이 등등 엄청 많더라구요.

그리고 독특한게 떡볶이 가게들이 근처에 다 모여있습니다.

찾아다니기는 편해서 좋았습니다. 암튼 저는 석관동 떡볶이로 들어갔습니다.

주말 저녁시간이라 그런지 손님이 바글바글 하더군요. 



자리에 착석하면 직원이 메뉴판을 건네줍니다.

주문은 카운터로 가서 해야 됩니다.

근데 메뉴가 진짜 많더라구요. 거의 뭐 레스토랑이네요ㅋㅋㅋ

저는 오!떡튀순 세트 두툼 돈까스 냉우동, 트리플치즈 비프 덮밥을 시켰습니다.



오!떡튀순 세트중에 어묵이 제일 빨리 나왔네요.

원래 어묵세트에는 어묵이 3꼬치 나오는데 낱개로도 추가 할 수 있더라구요.

세트는 2500원 낱개는 천원 입니다.



간장안에 건더기(?)가 있는데 사진에는 잘 안찍혔네요.



그다음으로 순대가 나왔는데 냄새도 안나고 찰진게 맛있었습니다.

간혹 어느날은 내장이 조기소진돼 못먹을 수도 있답니다.

이 좋아야만 먹을 수 있는 내장이네요ㅋㅋㅋ



떡볶이는 특이하게 깻잎을 얹어줍니다.

덕분에 향도 좋아지고 감칠맛도 더해진 거 같네요.

떡볶이 색깔이 빨간게 좀 매워보이죠? 저한테는 적당히 매워서 좋았습니다.

이쁘게 담아주셨으면 좋았겠지만 스리슬쩍 주방을 보니 그 생각도 싹 달아나더군요. 엄청 바빠 보였습니다.



모듬튀김에는 왼쪽부터 고구마, 새우, 왕만두, 오징어, 김말이하나씩 나옵니다.



떡볶이 가게의 튀김 상태는 오징어 튀김만 보면 알 수 있죠.

오징어를 얼만큼 들어가느냐 말이죠. 이 오징어 튀김은 꽤 좋았습니다.

오징어살도 통통하고 튀김옷도 바삭해서 최근에 먹은 오징어 튀김중에 최고였습니다.



원래 돈까스 냉우동에는 돈까스가 하나만 들어가는데 돈까스도 추가가 가능하더군요.

냉우동 국물에 담가지기에는 돈까스가 너무 바삭해 아깝더군요.



잘 비벼서 먹으니 꿀맛!



마지막으로 트리플 치즈 비프 덮밥이 나왔습니다. 이름도 기네요ㅋㅋ

참기름이 들어갔는지 고소한 냄새가 납니다.



쓱싹쓱싹 비벼서 먹으면 되겠죠? 와 이건 진짜 추천드립니다.

치즈양도 엄청 많고 안에 소고기랑 조화가 엄청납니다.

약간 매콤하기도하고 완전 맛있게 먹었습니다.


후기 :  무엇보다 좋았던게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십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게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음식이 나오기까지 시간이 꽤 걸립니다. 약간 나오는 것도 코스요리(?) 느낌나게 순차적으로 나오구요. 그래도 맛으로 다 용서가 됩니다ㅋㅋ 간만에 진짜 맛있게 먹었던 가게였네요. 다음에는 즉석팬볶이를 먹어봐야겠습니다.


맛 : ★★★★★ 가격 : ★★★☆☆ 친철함 : ★★★★★



석관동 떡볶이 민락점

031.853.7999

영업시간

11:00~23:00

연중무휴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하단에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