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어먹기

이치란 라멘 집에서 맛있게 끓여먹기!

반응형

일본 후쿠오카의 돈키호테에서 구입한 치란 봉지라멘! 후쿠오카의 돈키호테는 24시간이라 이용하기 편리하네요. 아침 일찍 일어나 돈키호테에 가서 필수 쇼핑리스트 목록을 한 번 보고 척척 사버렸습니다. 아침 일찍 가니 대기줄도 없고 좋더군요. 과소비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지만 쇼핑하는 재미가 쏠쏠하더군요ㅋㅋ 아무튼 이치란 라멘을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돈키호테에 가면 텍스리펀 꼭 받으세요!!)



돈키호테에서 파는 이치란 라멘은 2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인스턴트 으로 된 것과 나머지 하나는 국수면으로 된 것이 있습니다. 잘 보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포장만 다르고 똑같은건줄 알고 인스턴트면으로 된 걸 구매했습니다....(국수로 된 거 먹고싶었는데ㅠ)



조리방법은 이렇다는데 뭐... 면 넣고 스프 넣고 하면 되겠네요ㅋㅋㅋ



후쿠오카 이치란 라멘 본점의 맛이 나길 바라며....



스프는 총 3개 인데요, 1번은 분말스프, 2번은 돼지기름?이 들어있고 3번은 비밀소스 입니다.



우선 물 500ml을 넣고 끓여줍니다. 물이 끓으면 을 투하!



라멘에는 가 꼭!! 들어가야 합니다. 대파가 없어서 쪽파를 사용하긴 했지만 쪽파도 충분데스!!



라멘에 얹을 계란도 하나 삶아 줍시다. 6분정도 삶을 예정입니다.



이제 1번 분말스프2번 액체스프를 넣고 끓이시면.....



완성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계란8분이상 삶는게 좋겠네요. 반숙이 아니라 노른자가 아예 안익음ㅋㅋㅋ



비주얼은 이치란 라멘 가게와 꽤 흡사합니다. 제 냉장고 안에서 차슈 비슷한걸 찾기 힘들어서 고명은 계란 쪽파, 으로 대체했습니다.



맛은..... 약간 모자란맛? 뭔가 소스가 빠진 느낌이랄까요. 국물이 진한데도 맛이 2프로 부족한게 역시 본고장의 맛은 따라가기 힘든가 봅니다.



그래도 이치란 라멘 맛이 얼추 나는게 좋네요. 밥까지 말아먹으면 딱 좋을듯!


후기 : 역시 후쿠오카에서 먹었던 맛의 감동을 재현할 수는 없었습니다. 근데 제가 일반 시중에서 파는 국수면을 넣어서 먹어봤는데 인스턴트 면보다 훨씬 맛있더라구요. 더 맛있게 드실분들은 국수면을 삶아서 드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사실 돈키호테에서 이치란 라멘 가격이 한화로 약 만 오천원정도 했던거 같은데 가격이 싼 편은 아니죠. 근데 그 값어치는 충분히 하는 거 같습니다. 이치란 봉지라멘은 그냥 끓여 드시면 맛이 좀 덜하고 파나, 계란, 돼지고기 등 고명을 더 추가해야 훨씬 맛있게 드실 수 있으니 뭐라도 꼭 넣어서 드시길 바랍니다. (계란을 끓일 때 넣어서 푸는건 비추!)


맛 : ★★★★☆ 가격: ★★☆☆☆



 이 글이 재밌으셨다면 하단에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2017/09/08 - [만든거먹기] - "후쿠오카 2박3일 자유여행" 라멘 맛집 <이치란 라멘 본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