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여행

"후쿠오카 2박3일 자유여행" 절대로 참배를 하면 안되는 <구시다 신사>

반응형

일본의 신사에서는 참배를 많이들 하곤 하죠. 하지만 앞서 말한 것처럼 한국인이라면 절.대.로 기도, 참배를 하면 안되는 신사가 한 곳 있습니다. 바로 구시다 신사인데요, 구시다 신사에는 명성황후를 시해한 칼이 보관되어 있다고 합니다. 한국인이라면 절대 명성황후를 시해한 칼이 보관된 신사에서 참배를 드리는 꼴은 보이지 말아야겠죠? 물론 모르면 그럴 수 있습니다만 그걸 방지하기 위해 이렇게 포스팅을 해드립니다. (원래는 사진도 찍지 않고 포스팅도 하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구시다 신사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들어가면서도 마음속에서가 조금씩 치밀고 울컥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오미쿠지라고 점괘 본 것을 나무 근처에 묶어놓은 곳 입니다.



일본 신사에는 입구 쪽에 손을 씼을 수 있는 것이  꼭 있다고 합니다. 물이 상당히 미지근하네요.



명성황후시해한 칼이 보관되어 있다고는 하지만 어느 곳에 보관되었는지도 알 수 없었습니다. 물론 공개도 하지 않습니다.



구시다 신사 입니다. 기념사진은 찍을 수 있지만 참배를 드리는 행위는 삼가해 주시길 바랍니다.



기온야마가사라는 축제에 쓰이는 것인데, 기온야마가사는 후쿠오카에서 열리는 축제 중 가장 큰 축제라고 합니다. 기간은 7/1~7/15 까지입니다.



구시다 신사 만큼은 방문하기전에 내가 어떤 곳에 들리는지 알고 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후기 : 제 글을 보고 한국인 분들이 구시다 신사에서 참배를 드리는 걸 보신다면 가슴 아픈 역사를 설명해드리고 참배하는 것을 막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부디 어떤 곳인지 알고 가시길...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하단에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반응형